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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받는 방법

전세나 월세로 계약을 하셨다면 확정일자를 받아야합니다. 요즘에는 주민센터에 갈 필요없이 인터넷 등기소에서 확정일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등기소에서 확정일자를 받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확정일자를 받는 이유

 인터넷 확정일자는 전세나 월세계약이 만료 되었을 때 임대인에게 안전하게 돈을 돌려받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전월세 계약을 한 사실에 대해서 증거자료를 남기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확정일자를 받기위한 준비물

  1. 전세계약서 스캔본(Jpg, pdf파일)
  2. 공인인증서

가까운 곳에 주민센터가 없어서 인터넷으로 확정일자를 받으실 계획이신 분들은 부동산에 미리 말하면 이메일로 보내주기도 합니다.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받는 과정 

 

※ 검색창에 인터넷등기소로 검색을 합니다. 

인터넷등기소

※ 로그인 후 확정일자 메뉴를 클릭합니다. 

인터넷-등기소-화면

※ 왼쪽 신청서 작성 및 제출신규 클릭합니다. 

인터넷-등기소

신규를 선택하고 건물 종류(집합건물/ 일반건물)를 선택합니다. 

주소를 입력합니다. 

계약정보를 입력합니다. 

※ 임대인과 임차인 정보 입력

  • 주민등록번호는 계약증서 발급 및 정보제공시 실지명의 확인 가능한 전자서명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위해서 사용되므로 정확히 입력해야합니다. 
  • 임대인, 임차인 주소는 반드시 입력해야합니다. 

 

※ 계약증서파일첨부를 클릭하고 작성확인 및 완료를 하면 모든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이 과정이 다 끝나면 수수료로 500원을 결제해야합니다. 주민센터에 갈 필요 없이 인터넷 등기소에서 확정일자를 받는다니 세상 편해졌네요. 이제는 힘들게 찾아가지 마시고 집에서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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