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머신 추천해달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요. 예전보다 커피머신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고 사는 것이 부담된다면 커피머신렌탈도 가능해졌습니다.
커피머신은 종류에 따라 반자동과 전자동으로 나뉘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라 구매까지 이어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요. 요즘 인기있는 커피머신을 추천해드리고 커피머신 가격비교까지 해드리겠습니다.
커피머신의 종류
일단 커피머신을 구매하려는 결정을 내리셨다면 종류부터 아셔야 합니다. 커피머신의 종류는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에 따라 크게 캡슐커피머신, 반자동 커피머신, 전자동 커피머신으로 나뉩니다.
캡슐커피머신
분쇄된 원두를 캡슐 안에 넣어 간단하게 추출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장점
- 캡슐안에 커피가 완전히 밀폐된 상태로 있기 때문에 변함없는 맛을 즐길 수 있음
- 캡슐을 기계에 넣고 버튼만 누르면 에스프레소가 바로 추출되는 편리함
- 기계관리와 청소가 쉬움 잔고장 거의 없음
- 기계사이즈가 다른 기계에 비해 작은 편임
단점
- 사용할 수 있는 캡슐이 제한적
- 다양한 원두를 직접 고를 수 없음
- 캡슐 가격이 비쌈 (최근에는 500원대로 많이 저렴해졌음)
전자동 커피머신
커피 원두만 넣으면 자동으로 커피 기계가 원두를 갈아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주는 제품입니다.
장점
- 원두의 풍미와 향이 풍부하다
- 다양한 커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 원두 가격이 캡슐에 비해 저렴하다
- 전자동 커피머신이므로 사용하기 쉽고 간편하다
단점
- 원두를 개봉했을 경우 최대한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다
- 2주 이상 지나면 산화되어 맛과 향이 떨어진다.
반자동 커피머신
커피머신에 원두 분쇄 기능이 없어 미리 분쇄한 원두가루를 넣어 추출하는 방식입니다.
장점
- 업소용 머신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풍미
- 수압을 조절할 수 있어 커피맛을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
- 이쁜 디자인의 기계들이 많음
단점
- 기계 관리가 어려움
- 에스프레소 한잔을 추출하기까지 번거로움
- 원두 그라인더 또는 분쇄한 원두가루를 사야 하고 탬핑이 필요함
커피머신 추천
1. 브레빌 커피머신 (반자동)
◆ 브레빌 BES810 커피머신 (반자동)
Meet the Duo -Temp Pro
브레빌은 커피머신은 브레빌 990, 870등 여러 종류의 커피 머신 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제품도 300만 원 부터시작하는 고가의 제품들이 많은데요. 커피머신 세계에서 명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브레빌 반자동 커피머신은 맛과 풍미가 훌륭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우유를 데우는 데 사용하는 스팀 완드도 스틸로 되어있고 빠르게 예열이 되어 라테도 손쉽게 만들어서 마실 수 있습니다. 스팀 완두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있는 제품을 사용하시는 게 건강을 위해서 더 좋습니다. 불필요한 기능들은 없애고 핵심 기능만 있기 때문에 잔고장이 없습니다.
※ 가격: 쇼핑몰 최저가 : 945,000원
◆ 브레빌 BES870 커피머신 (반자동)
The Barista Express
위에 소개해드린 커피머신과 같은 회사에서 나온 제품이지만 이 제품은 가격이 더 높습니다. 가격이 높은만큼 샷의 완성도와 맛이 완벽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열 속도도 높아서 빠르게 샷을 추출하는 것도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이 기계의 가장 큰 특징은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때 생기는 압력 게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라인더도 포함이 되어있어 따로 구매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우수해 집에 놓기만 해도 멋있는 커피머신입니다.
※ 가격: 1,131,600원
2. 필립스 EP2220 커피머신 (전자동)
필립스는 다른 가전제품들을 많이 생산하는 회사인데요 커피머신으로도 꽤 유명합니다. 너무 비싸지는 않으면서 조작이 간단하고 풍미가 좋은 에스프레소를 원하시는 분들은 필립스 전자동 머신을 추천합니다.
전자동 기계지만 커피의 농도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 손쉽게 내가 원하는 커피를 추출할 수도 있습니다. 조작과 청소도 쉬워 가정용 커피머신으로 가성비 대비 훌륭한 맛을 보장합니다.
디자인도 깔끔한 편이라 집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망치지 않습니다.
※ 가격: 483,000~ 654,000원 (쇼핑몰마다 가격이 상이함)
3. 가찌아 클래식 프로 커피머신 (반자동)
가찌아 브랜드도 블레빌 못지않게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커피머신계의 하이앤드 브랜드인데요 기계는 심플하지만 맛에 집중한 기계로 훌륭한 샷을 추출해주고 예열이 빠른 편입니다. 라테를 만들 때 필요한 스팀 완드도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져있습니다. 필요한 기능을 없애고 맛에만 집중해서 잔고장도 별로 없으며 외관도 스테인레스로 되어있어 고급스러운 맛이 있고 크기도 너무 크지 않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 가격: 784,000~ 889,000원